원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교육혁신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청주대학교 교육혁신원은 교수·학습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연구 및 개발 수행과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우리대학 발전계획(CJU2030)에 따라
2018년 1월 대학본부 기구로 확대 개편되었습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교수님들의 좋은 강의와 학생들의 효율적 학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수업 컨설팅을 통해서 강의 스타일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수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워크숍, 세미나,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4C 핵심역량에 기초한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습 전략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학생들 스스로가 학습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성과관리CAIR센터에서는 혁신적인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교육성과의 측정기준을 학생성과에 맞추고 학생들의
경험중심(PoE) 역량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분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내외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기
위하여 교육수요자만족도 관리를 지표로써 관리하고 있으며, 역량마일리지 제도 운영과
CJU인재인증제도 도입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융복합교육센터에서는 우리 대학의 교육 목표를 실현하고, 다학문 융합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지적 유연성과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향상을 위해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을 비롯한 학부 교육 패러다임의 질적 전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인증센터는 대학교육의 중추적 요소인 교육과정의 질 개선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교육과정인증 체계 구축 및 학과별 교육과정 인증제 실시, 체계적인 질 관리를 위한 교육과정인증 시스템 도입 등 우리대학 교육과정인증 모델을 연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시대와 사회요구에 부합하는 우수한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청주대학교 교육혁신원 구성원 모두는 급격한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교육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교육혁신원장
조직도
구성원 업무분장
직위(급) | 성명(내선번호) | 담당업무 | 세부업무 | 비고 |
---|---|---|---|---|
원 장 | 류기문(8766) | 부서총괄 | 부서총괄 | 교육혁신원 |
교수학습개발센터장 | 최미나(8800) | 교수학습개발센터 총괄 | 교수학습개발연구, 기획 총괄 | 교수학습개발센터 |
직 원 | 김용석(8767) |
|
|
겸직 충북권역대학 이러닝지원센터 운영 |
연구원 | 채용중(8768) |
|
|
|
연구원 | 이빛나(8769) |
|
|
|
연구원 | 신재균(7653) |
|
|
|
직 원 | 조일웅(8770) |
|
|
|
연구원 | 강재성(8775) |
|
|
|
연구원 | 장선규(8775) |
|
|
|
교육성과관리CAIR센터장 | 이성훈(8801) | 교육성과관리CAIR센터 총괄 |
|
교육성과관리CAIR센터 |
연구원 | 김혜선(8773) |
|
|
|
연구원 | 임수진(7407) |
|
|
|
연구원 | 이윤석(7387) |
|
|
|
연구원 | 한보람(7387) |
|
|
|
연구원 | 박예은(8773) |
|
|
|
융복합교육센터장 | 윤현정(8772) | 융복합교육센터 총괄 |
|
융복합교육센터 |
연구원 | 김수민(8776) |
|
|
|
연구원 | 오민지(7652) |
|
|
|
연구원 | 김혜리(7388) |
|
|
|
교육과정인증센터장 | 김수정(8803) | 교육과정인증센터 총괄 |
|
교육과정인증센터 |
연구원 | 이현주(8804) |
|
|
|
행정인턴 | 오현진(8768) |
|
|
교육혁신원 |
행정인턴 | 이수형(8769) |
|
|
교육혁신원 |
행정인턴 | 김보연(8770) |
|
|
교육혁신원 |
일반조교 | 박효경(8773) |
|
|
교육혁신원 |
비전
HIVE의 의미
- 최상의 안정적 결정 구조
- 6대 혁신을 통해 참된 교육을 실현하는 청주대학교 교수-학습의 중심
- 교육혁신원의 브랜드 명으로
High Standard
Innovation of
Verified
Education 의 약자
다이어그램의 의미
- 진리탐구 - 창조적 탐구인
- 덕성함양 - 도덕적 인격인
- 실천봉공 - 실천적 봉사인
- 청주대학교 심볼, 인재상에 입각하여 교육혁신원의 6대 혁신 계획을 육각형으로 시각화
목표
평가 · 환류의 누리 마루
Evaluation’s High나눔 · 확산의 라온 마루
Sharing & Dissemination’s High학습역량의 라온 마루
Learner’s High혁신적 교육인프라의 누리 마루
Innovation’s High교육지원의 누리 마루
Supporting’s High교수역량의 라온 마루
Teacher’s High-
* 라온
'즐거운'이란 말로 순수 우리말이며,
-
* 누리
‘세상’을 예스럽게 이르는 말,
-
* 마루
‘등성이를 이루는 지붕이나 산 따위의 꼭대기’ 로 최고의 상태를 의미
전략
교육혁신모델 구축
연구 인프라 강화
프로그램 개발 · 운영
프로그램 개발 · 운영
프로그램 개발 ·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