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technology creates leaps in communication, transportation, and financial flows, the world continues to feel smaller and smaller. It is possible for companies and consumers to conduct business in almost any country around the world thanks to advances in international trade. According to the World Trade Organization, the volume of international merchandise trade increased 33 times between 1951 and 2010.
현대 천문학이 주는 지식은 우리가 왜 별과 우주를 본능적으로 좋아하고 알고 싶어 하는 가에 대한 질문의 해답을 던져 주고 있다. 그것은 우주가 바로 우리의 근원적 고향이라는 사실 때문이다. 우주는 우리가 태어나고 살아가고 있는 곳이며, 우리가 가야할 곳 이다. 우리의 몸을 이루는 모든 물질들은 장구한 우주의 역사를 이루어 온 별들의 생성과 사멸 과정에서 만들어진 것들이며, 언젠가 우리는 광활한 우주의 어느 곳으로 가게 되어 새로운 별을 만들게 될 것이다. 우리는 어디로부터 왔으며,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이며, 앞으로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에 대하여, 우주는 우리에게 그 과학적 답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모든 산업 및 공공분야에서 혁신수단으로써 서비스의 가치가 증대하고 있으며 서비스 분야에 IT 및 네트워크 기술의 적극적인 도입되면서 서비스 산업은 양적 질적으로 크게 성장함과 동시에 그 중요성과 복잡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서비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방법과 분야에 대한 요구로 이어졌다. 고객들은 서비스를 통해 총체적이면서도 통합적이되 그들의 감성이 세심한 배려뿐 아니라 서비스ㆍ제품과의 세부적인 인터랙션까지 세심하게 배려된 서비스를 경험하길 원하게 되었으며 바로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태동된 것이 서비스 디자인분야이다.